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

컨텐츠페이지

보도자료

해양을 배워, 해양으로 향하리라! 국립청소년해양센터

게시판 상세
정부3.0 구현…청소년홍보단 ‘안전up’ 활동 개시
작성자 김선애 등록일 2017-03-22 조회수 52095
첨부파일 첨부파일 170322_보도자료_청소년홍보단 '안전up' 활동 개시.hwp 1646.0 kb

정부3.0 구현…청소년홍보단 ‘안전up’ 활동 개시
KYWA, 전국 17개팀 197명의 청소년 선발… 청소년활동 안전 문화 확산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 이사장 신은경)은 청소년활동 안전문화 확산에 앞장설 ?3기 청소년홍보단 '안전up'의 구성을 완료하고, 본격 활동에 돌입한다고 22일 밝혔다.


청소년홍보단 '안전up'는 청소년활동 안전 확인을 주제로 청소년이 직접 홍보활동을 기획?진행하며, 올해 선정된 전국 17개팀 197명의 홍보단은 연말까지 활동하게 된다.

 

이번에 선정된 주요활동은 ▲랩, 웹툰 등 청소년 선호 콘텐츠를 활용한 정책 홍보 ▲자전거 횡단, 거리 퍼레이드 등 캠페인 홍보 ▲해외 청소년활동 안전사고 사례 조사를 통한 카드뉴스 제작·배포 ▲실시간 온라인 방송 등이다.


홍보단은 청소년수련활동 신고·인증제 등 정책과 청소년활동 정보 서비스 ‘e청소년’을 국민에게 알리는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게 된다.
  
* 청소년수련활동 신고제: 19세 미만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숙박형 등 수련활동 계획을 사전에 신고하도록 하고, 관련 정보는 참가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공개하는 제도 (「청소년활동 진흥법」제9조의2)

*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 프로그램의 내용, 지도자의 전문성, 활동환경의 안전성 등을 국가에서 인증하는 제도 (「청소년활동 진흥법」제35조)

* 청소년활동 정보서비스(e청소년): 신고된 활동, 인증수련활동 등 활동·복지·보호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대표서비스 (「청소년활동 진흥법」제8조)
 

올해 청소년홍보단 3기로 활동하게 된 김경은(22, 명지대학교) 씨는 “청소년 사이에서 힙합은 빼놓을 수 없는 문화인데, 어려운 정책을 랩을 통해 알기 쉽게 홍보한다면 효과가 좋을 것 같다”며 “청소년과 학부모, 교사가 꼭 알아야 하는 안전정보를 잘 알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홍보단은 2015년부터 청소년활동 안전다짐 약속 캠페인, 안전 뮤지컬 공연, 국토대장정, 홍보대사 선발 SNS 홍보, 웹드라마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청소년활동 안전문화가 현장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활동했다.


신은경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은 “청소년홍보단은 정책 수혜자이자 주체인 청소년이 직접 청소년 안전 정책을 홍보하는데 큰 의의가 있다”며 “정부3.0 서비스 정부를 구현하는 청소년홍보단의 활동을 물심양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게시물 평가영역

만족도평가

담당부서
해양활동부
담당자
정은주
전화번호
054-730-8576

컨텐츠 만족도 평가

한줄 의견달기

확인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