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

컨텐츠페이지

보도자료

해양을 배워, 해양으로 향하리라! 국립청소년해양센터

게시판 상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서울사이버대학교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김선애 등록일 2017-04-13 조회수 54350
첨부파일 첨부파일 170413_보도자료_KYWA-서울사이버대학교_업무협약.hwp 2433.512 kb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서울사이버대학교 업무협약 체결
13일 청소년포상제 및‘고마워Yo’캠페인 확산 노력 위해 협력

 

4월 13일 오후 4시 서울사이버대학교(서울 강북구)에서 신은경(왼쪽)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과 이은주 서울사이버대 총장이 청소년포상제 및 청소년행복캠페인 ‘고마워Yo’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4월 13일 오후 4시 서울사이버대학교(서울 강북구)에서 신은경(왼쪽)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과 이은주 서울사이버대 총장이 청소년포상제 및 청소년행복캠페인 ‘고마워Yo’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제공>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 이사장 신은경)은 서울사이버대학교와 4월 13일 오후 4시 서울사이버대학교(서울 강북구)에서 청소년포상제 및 ‘고마워Yo’ 청소년행복캠페인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예비 청소년지도자를 양성하는 청소년복지 전공이 개설된 서울사이버대는 이번 협약을 통해 청소년포상제 등 자기주도적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위한 산학 협력체계 구축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약속했다.


청소년포상제는 9∼24세의 청소년이 자기개발, 신체단련, 봉사, 탐험활동 등 자기주도적 활동을 통해 체계적으로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자기성장 프로그램이다.


청소년 행복캠페인 ‘고마워Yo’를 통해 ‘감사 나눔’을 실천하고, 청소년의 행복지수를 높이며, 학교폭력 및 언어폭력 예방에 효과적인 인성 함양 프로그램도 운영하기로 했다.


행복캠페인은 스마트폰 앱 ‘고마워Yo’ 등을 통해 하루 3가지 감사 메시지를 작성해 친구, 가족과 공유하는 방법으로 캠페인을 실천할 수 있다.


신은경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청소년포상제 등 자기주도적인 청소년활동 활성화와 청소년행복캠페인 확산을 위해 양 기관이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게시물 평가영역

만족도평가

담당부서
해양활동부
담당자
정은주
전화번호
054-730-8576

컨텐츠 만족도 평가

한줄 의견달기

확인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