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

컨텐츠페이지

보도자료

해양을 배워, 해양으로 향하리라! 국립청소년해양센터

게시판 상세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 신청을 위한 자격교육 실시
작성자 김선애 등록일 2017-02-01 조회수 54818
첨부파일 첨부파일 170201_보도자료_수련활동인증 자격교육 실시.hwp 5008.512 kb

KYWA,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 신청을 위한 자격교육 실시

2월부터 매월 1회 총 550명 대상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 이사장 신은경)은 청소년수련활동 인증 신청을 위해 자격요건을 충족해야 하는 기관의 담당자를 대상으로 올해 2월부터 12월까지 매월 1회 정기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운영담당자로서 갖춰야할 전문지식 역량을 기르고 프로그램 개발 및 지도 역량을 향상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교육과정은 ▲청소년과 청소년활동의 이해 ▲청소년활동 지도자의 자세와 지도방법 ▲청소년정책과 활동안전정책의 이해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안전한 청소년활동 운영방법 등으로 구성되며, 총 8시간이다.


교육 참가 희망자는 온라인(인증정보시스템 yap.youth.g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각 차수별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교육수료 후에는 인증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충족되며, 인증신청 시 교육확인증을 인증신청 서류에 첨부하면 된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2013년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운영 담당자 교육을 신설해 그간 2천884명의 교육수료자를 배출했다.


이전에는 청소년지도사 자격증 소지자나 활동지도 경력자만 인증 신청을 할 수 있었으나 운영담당자 교육수료자도 인증 신청을 할 수 있도록 확대했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활동진흥법(제36조)에 근거해 일정 기준에 따라 청소년이 참여하는 수련활동을 심사?인증하는 제도로, 인증 수련활동에 참여하는 청소년의 활동기록을 국가가 제공한다.


인증제도는 프로그램의 수준과 내용이 해당 청소년에게 적합한지 여부, 안전관리계획 수립, 보험 가입, 전문지도자 배치 등 안전 요소를 심사해 인증하고 있다.


인증 수련활동 정보는 정부3.0 취지에 맞게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www.youth.go.kr)와 인증정보시스템(yap.youth.go.kr)에 지역별?활동 유형별로 공개돼 청소년, 학부모, 교사 등 국민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신은경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은 “인증 수련활동 운영담당자 교육으로 많은 수료자가 배출돼 인증신청이 확대되며,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수련활동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목록

게시물 평가영역

만족도평가

담당부서
해양활동부
담당자
정은주
전화번호
054-730-8576

컨텐츠 만족도 평가

한줄 의견달기

확인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