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

컨텐츠페이지

보도자료

해양을 배워, 해양으로 향하리라! 국립청소년해양센터

게시판 상세
여름철 체험활동, 안전수칙 꼭 확인하세요!
작성자 김선애 등록일 2016-07-22 조회수 64804
첨부파일 첨부파일 20160722_[인포그래픽] 여름철 안전한 체험활동_최종.hwp 1859.0 kb

여름철 체험활동, 안전수칙 꼭 확인하세요!

- [인포그래픽] 안전한 청소년 체험활동 선택을 위한 안전수칙


여름철 청소년활동 안전수칙


여름방학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야외체험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균형 있는 성장의 기회도 갖고, 진로체험도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하지만 무엇보다 안전이 중요하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 이사장 신은경)은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과 학부모, 교사가 활용할 수 있는 ‘여름철 청소년활동 안전수칙’을 배포한다.


확인사항은 ▲적성에 맞는 프로그램인지 ▲활동시설은 안전한지 ▲프로그램은 보험가입이 되어있는지 ▲지도자는 전문성을 갖추었는지 ▲야외활동에 적합한 날씨인지 ▲상황별 안전수칙을 확인했는지 등 6가지로 구분했다.


관련 정보는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e-청소년'(www.youth.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19세 미만의 청소년이 참가하는 숙박형 수련활동과 비숙박 수련활동 중 위험도가 높은 활동 및 참여인원이 150명 이상 참여하는 경우는 신고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위험도가 높은 활동(청소년활동진흥법 시행규칙) 수상활동(래프팅 등), 항공활동(패러글라이딩?행글라이딩), 산악활동(클리이밍, 야간등산 등), 장거리걷기활동(10KM 이상 도보이동), 그 밖의 활동(집라인, ATV 등)


또한, 안전한 환경에서 전문 지도자가 운영하는 체험학습 프로그램은 국가 인증 수련활동을 확인하면 좋다.


신고·인증된 수련활동은 각각 인증정보시스템(yap.youth.go.kr)과 신고시스템(youth.go.kr/singo.do)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신은경 한국소년활동진흥원(KYWA) 이사장은 "청소년의 꿈과 끼를 키우는 청소년활동에서 무엇보다 우선해야 하는 것이 바로 안전”이라며 “국민이 이해하기 쉬운 인포그래픽을 통한 청소년활동 안전수칙 정보 제공 서비스로 개방, 공유, 소통, 협력의 정부 3.0의 가치를 실현하고, 국민이 믿고 신뢰할 수 있는 청소년활동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게시물 평가영역

만족도평가

담당부서
해양활동부
담당자
정은주
전화번호
054-730-8576

컨텐츠 만족도 평가

한줄 의견달기

확인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