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

컨텐츠페이지

보도자료

해양을 배워, 해양으로 향하리라! 국립청소년해양센터

게시판 상세
청소년활동 우수 프로그램을 찾습니다!
작성자 김선애 등록일 2016-08-04 조회수 60213
첨부파일 첨부파일 20160804_(보도자료) 대한민국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경진대회.hwp 1273.0 kb

청소년활동 우수 프로그램을 찾습니다!


-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2016년 대한민국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 현장 우수 프로그램, 신규 프로그램 2개 분야 총 45종 선정·시상


 ◇ (접수) 8월 22일∼9월 30일, (예선심사 결과 발표) 10월초 예정
 ◇ (분야) 우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신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 (선정) 청소년활동 우수프로그램 25종, 신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20종, 총 45종 프로그램 선정


2016년 대한민국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경진대회 포스터


청소년에게 유익하고 재미있으면서 안전하기까지 한 활동 프로그램은 어떤 것일까.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 이사장 신은경)은 청소년활동 현장에서 운영하는 우수 프로그램을 발굴·보급하고,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대한민국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정부3.0의 가치에 발맞춰 청소년, 지도자, 부모, 교사, 대학생 등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청소년활동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는 현장에서 운영하는 우수 프로그램과 신규 프로그램 개발 2가지 분야로 진행한다.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은 지난해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개발한 청소년활동 8대 영역별로 신청을 받는다.


청소년활동 8대 영역은 건강증진·과학정보·교류·모험탐사·문화예술·자원봉사·진로·참여활동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8월 22일부터 9월 30일까지며, 17개 시·도 청소년활동진흥센터를 통해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프로그램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우수 프로그램 25종, 신규 프로그램 20종 등 총 45종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을 선정, 오는 10월 발표할 계획이다.


우수 프로그램은 프로그램 운영주체, 신규 프로그램은 청소년활동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홈페이지(www.kywa.co.kr)를 참조하면 된다.


분야별 대상에게는 여성가족부장관상과 상금 500만원이 수여된다.


향후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경진대회에서 선정된 우수 프로그램의 운영 매뉴얼을 청소년활동 현장에 배포하고, 현장에서 적극 활용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신은경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청소년활동에 대한 국민들의 참여와 관심이 활성화되고, 청소년의 균형있는 성장에 대한 중요성을 제고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청소년활동에 관심 있는 청소년, 청소년지도자, 교사, 부모 등 많은 국민께서 좋은 프로그램을 제안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목록

게시물 평가영역

만족도평가

담당부서
해양활동부
담당자
정은주
전화번호
054-730-8576

컨텐츠 만족도 평가

한줄 의견달기

확인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