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

컨텐츠페이지

보도자료

해양을 배워, 해양으로 향하리라! 국립청소년해양센터

게시판 상세
스키캠프 등 겨울철 야외 청소년활동 현장점검 실시
작성자 김선애 등록일 2016-01-13 조회수 59429
첨부파일 첨부파일 20160113_보도자료_겨울철 야외 청소년활동 현장점검 실시(.hwp 735.512 kb

스키캠프 등 겨울철 야외 청소년활동 현장점검 실시


- 전국 27개 스키장 등 대상, 안전사항 중점 확인


□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직무대행 김석병)은 오는 1월 25일(월)까지 전국에서 실시하는 스키캠프 등 겨울철 야외 인증수련활동*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35조에 의거 일정기준 이상의 청소년수련활동을 국가가 인증한 활동


 ○ 이번 점검은 안전한 겨울철 청소년활동의 여건을 조성하고 사전 점검을 통해 안전사고 발생을 미리 방지하기 위해 시행됐다.


□ 현장점검은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지방청소년활동진흥센터 등 민․관 합동으로 점검반을 구성하여 진행하며, 스키장 등 겨울철 야외 수련활동을 실시하는 총 27개 기관이 점검 대상이다.


 ○ 점검은 ▲활동장 및 설비 점검 ▲보험 적용 여부 ▲안전관리 인력 배치 ▲청소년 및 지도자 안전교육 사항 등을 중점적 확인한다.


□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활동 진흥법(제36조)에 근거하여 청소년이 참여하는 수련활동에 대해 일정기준에 따라 심사하고 인증하는 제도로 인증수련활동에 참여하는 청소년의 활동기록을 국가가 제공한다.


 ○ 인증제도는 프로그램의 수준과 내용이 해당연령대 청소년에게 적합한지와 안전관리계획 수립, 보험 가입, 전문지도자 배치 등 안전요소를 심사하여 인증하고 있다.


 ○ 인증을 받은 수련활동 정보는 정부3.0 취지에 맞추어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www.youth.go.kr)와 인증정보시스템(yap.youth.go.kr)에 지역별․활동 유형별로 공개되어 청소년, 학부모, 교사 등 수요자가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 공공데이터포털(www.data.go.kr)에 관련 정보를 등록하여 인증수련활동 정보를 민간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방하고 있다.


 ○ 현장점검 완료 후 보수 및 보강이 필요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에 통보하여 조속히 개선하도록 하고,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청소년활동 환경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할 계획이다.


□ 이교봉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청소년활동안전센터장은 “이번 점검을 통해 청소년활동 시설의 안전관리사항을 꼼꼼히 확인하여 청소년들이 겨울캠프에 안심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앞으로도 관계기관과 협력하여 현장 안전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며 “청소년들도 활동 선택 시 인증이나 신고여부 등 안전사항을 꼭 확인할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목록

게시물 평가영역

만족도평가

담당부서
해양활동부
담당자
정은주
전화번호
054-730-8576

컨텐츠 만족도 평가

한줄 의견달기

확인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