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

컨텐츠페이지

보도자료

해양을 배워, 해양으로 향하리라! 국립청소년해양센터

게시판 상세
안심하고 참여할 수 있는 국립수련원 겨울방학캠프
작성자 김선애 등록일 2015-12-03 조회수 60259
첨부파일 첨부파일 20151203_[보도자료]_2015 국립청소년수련원 겨울캠프_배포.hwp 2668.512 kb

안심하고 참여할 수 있는 국립수련원 겨울방학캠프


- 한국청소년활동활동진흥원(KYWA), 진로·인성·우주과학·해양 등 주제로 운영



□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이 운영하는 전국 5곳의 국립청소년수련원(체험센터)은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을 위해 15종의 특성화캠프를 연다.


  ○ 이번 특성화캠프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스스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국립수련원은 진로캠프, 리더십캠프 등 주제가 있는 캠프를 진행하며, 3개 국립체험센터는 우주과학, 생명과학, 해양 등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캠프를 준비했다.


  ○ 캠프기간 동안 전문 청소년지도자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특성화 체험활동을 청소년들에게 지도하며, 국립수련원 겨울캠프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참가 신청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홈페이지(www.kywa.or.kr)를 참조하면 된다.


< 리더십을 키우고, 나에게 맞는 진로를 찾는다면 >

 - 진로캠프, 리더십캠프, 인성캠프 등 :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 진로캠프, 리더십캠프, 인성캠프, 생태체험캠프가 내년 1월 20일(화)부터 22일(목)까지 2박 3일 간 충남 천안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열린다.


  ○ ‘드림밸런스 진로캠프‘는 진로에 관심 있는 중학교 교급의 청소년들이 역량검사 등 자기탐색을 통해 스스로 비전을 설정하고, 팀워크활동으로 타인과 소통하며, 자신의 비전을 담은 ‘긍정 북(Book)’ 만들기 등을 통해 진로를 고민하는 시간을 갖도록 구성된다.


    - 중학교 1∼3학년 청소년 30명 대상이며, 참가비는 10만원이다.


  ○ 같은 기간 초등학교 고학년을 위해 공동체 활동, 포트폴리오 작성 등 자기 자신에 대한 이해와 집단활동을 통해 리더십 역량을 강화하는 ‘셀프업 리더십 캠프’, 소통 레시피, 인성 선언문 작성 등을 통해 존중, 협동, 소통의 가치를 배우며, 인성을 함양하는 ‘마인드 업 인성캠프’, 겨울 동식물의 생존방식을 탐구하는 ‘생생한 생태체험 캠프’도 마련된다.


    - 캠프별로 초등학교 4∼6학년 청소년 30명 대상이며, 참가비는 10만원이다.


< 자립심과 배려를 기르고 싶다면 >

 - 리더십캠프 :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 ‘청소년 리더십캠프’는 12월 19일(토)부터 20일(일)까지 1박 2일 동안 강원 평창의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에서 진행된다. 


  ○ 청소년이 다양한 야외활동을 통해 심신을 단련하고, 공동체활동을 통해 배려와 소통을 배우는 캠프다. 


    - 청소년동아리, 청소년자체 봉사단, 청소년운영위원회 등 청소년기관 자치단체에 소속된 청소년 1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가비는 43,000원이다.


< 별과 우주에 관심 있다면 >

 - 우주과학캠프 ‘별과 망원경’, ‘우주비행’ :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


□ 우주과학캠프는 내년 1월 20일(수)부터 27일(수)까지 전남 고흥의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에서 참여할 수 있다.


  ○ 내년 1월 20일(수)부터 22일(금)까지 2박 3일 동안 실험을 통해 빛의 기본 원리를 이해하고, 실제 망원경으로 천체를 관측해보는 ‘빛과 망원경’ 과정과 내년 1월 25일(월)부터 27일(수)까지 2박 3일 동안 다양한 종류의 로켓을 제작하며 기본원리를 이해하는 ‘우주비행’ 과정이 운영된다.


    - 초등학교 4학년∼중학교 1학년 청소년 50명씩 총 100명이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10만3200원이다.


< 생명과학에 관심이 있다면 >

 - ‘생명탐험가캠프’, ‘생명과학자캠프’ : 국립김제청소년농업생명체험센터


□ 생명과학캠프는 내년 1월 18일(월)∼20일(수)까지 2박 3일 동안 전북 김제의 국립김제청소년농업생명체험센터에서 진행한다. 


  ○ DNA에서 시작되는 유전과 생명과학 전반에 걸친 실험 체험을 하는 ‘생명탐험가캠프’와 유전과 발생, 생명과학의 연속성에 대한 이해와 체험활동을 하는 ‘생명과학자캠프’ 등 2종의 캠프가 운영된다.


    - 고등학교 교급의 청소년 40명씩 총 80명을 대상으로 하며, 12월 9일부터 신청 가능하다. 참가비는 10만5600원이다.


< 해양에 관심이 있다면 >

 - ‘해양로봇캠프’, ‘마도로스캠프’, ‘해양과학자캠프’, ‘해양리더십캠프’, ‘해양생태특공대캠프’ : 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


□ 해양과 관련한 캠프 5종이 내년 1월 11일(월)부터 1월 13일(수)까지 2박 3일 동안 경북 영덕의 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에서 열린다.


  ○ 해양로봇을 제작하여 운용, 제어 하는 과정을 체험하는 ‘바다를 누리는 로봇 캠프’와 선박, 항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다양한 체험을 하는 ‘마도로스캠프’, 활동·과학실험을 직접 체험하는 ‘해양과학자캠프’, 자신의 리더십 성향을 알고, 리더십 강화와 의사소통의 기술을 습득하는 ‘해양리더십캠프’, 동해의 다양한 식생을 탐사하고 바다 사막화에 대해 이해하는 ‘해양생태특공대캠프’가 동시에 진행된다.


   - 캠프별로 초·중등 교급의 청소년 30명이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10만3200원이다. 모집기간은 1월 4일까지.


  ○ 아울러 신년을 맞아 12월 31일(화)부터 1월 1일(수)까지 1박 2일 ‘해맞이 캠프’가 청소년 가족 300명을 대상으로 개최한다.


    - 해맞이 행사, 소원빌기, 양초와 에코백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과 스타강사 김미경 씨의 강연, 브라스밴드 ‘브라스통’의 공연이 펼쳐진다.

목록

게시물 평가영역

만족도평가

담당부서
해양활동부
담당자
정은주
전화번호
054-730-8576

컨텐츠 만족도 평가

한줄 의견달기

확인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