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

컨텐츠페이지

보도자료

해양을 배워, 해양으로 향하리라! 국립청소년해양센터

게시판 상세
청소년행복캠페인‘고마워Yo’1주년 기념 전시회 개최
작성자 김선애 등록일 2017-08-03 조회수 49852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청소년행복캠페인‘고마워Yo’1주년 기념 전시회 개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청소년행복향상을 위한 다양한 실천사례 전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 이사장 신은경)은 8월 3일(목)부터 8월 5일(토)까지 룩옵티컬 신촌점에서 청소년행복캠페인 ‘고마워Yo’ 1주년 기념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지난 1년간 행복캠페인 ‘고마워Yo’ 우수 운영사례와 사진 등 전시를 통해 캠페인의 성과를 돌아보고, 앞으로 캠페인을 더욱 확산하기 위해 마련했다.


청소년 행복캠페인 ‘고마워Yo’는 ‘감사 나눔’ 실천을 통해 청소년의 행복지수를 높이고, 인성 함양을 유도하는 청소년 인성활동 프로그램이다.


스마트폰 앱 ‘고마워Yo’ 등에서 하루 3가지 감사 메시지를 작성해 가족, 친구와 공유하는 방법으로 캠페인을 실천할 수 있다.


공모전 시상식은 8월 4일(금) 오후 4시 룩옵티컬 신촌점에서 열리며, 총 15팀이 수상한다.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행복캠페인 실천 및 변화사례, 청소년들이 직접 쓴 감사카드, ‘고마워Yo’ 홍보사진 등 3개 부문을 통해 사례를 공모해 총 100여점이 접수됐으며, 부문별 5점씩 총 15점을 선정했다.


또한, 선정 작품 이외에 지난 1년간 KYWA와 협약기관의 청소년행복캠페인 ‘고마워Yo’ 사진과 실천사례를 전시할 예정이다.


한편, 3일 오후 3시 (사)세로토닌문화, 지역아동센터중앙지원단 등 10개소*와 청소년행복캠페인 ‘고마워Yo’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 (사)세로토닌문화, 지역아동센터중앙지원단, 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 서울시립금천청소년쉼터, 서울시립금천청소년중장기쉼터, 제천청소년문화의집, (사)대한불교조계종부산연합회, (사)한나래교육재단, 감사나눔신문, 사)청소년교육전략21


이로써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전국 351여 청소년기관, 학교, 민간기업 등과 청소년 행복 캠페인을 협력, 추진하게 됐다.


신은경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은 “청소년을 행복하게 하기 위해 지난해 6월부터 추진한 청소년행복캠페인 ‘고마워Yo’가 1년이 넘었다”며 “1주년 기념 전시회를 통해 청소년 행복 향상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넓히고, 더 많은 기업과 기관이 캠페인에 참여해 청소년의 행복지수 높이기에 모두 힘을 보탰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최하고, 서울청소년진흥센터, ㈜룩옵틱스가 공동 주관한다.

목록

게시물 평가영역

만족도평가

담당부서
해양활동부
담당자
정은주
전화번호
054-730-8576

컨텐츠 만족도 평가

한줄 의견달기

확인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