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

컨텐츠페이지

보도자료

해양을 배워, 해양으로 향하리라! 국립청소년해양센터

게시판 상세
청소년 자원봉사 콘텐츠 공모전 개최
작성자 김선애 등록일 2017-05-17 조회수 51966
첨부파일 첨부파일 170517_보도자료_청소년자원봉사 콘텐츠 공모전 개최.hwp 337.512 kb

청소년 자원봉사 콘텐츠 공모전 개최

 

‘청소년이 스스로 실천하는 10시간 이상 자원봉사활동’주제로
영상(UCC), 웹툰, 사진, 활동 수기로 참여 가능… 6월 30일까지 온라인 신청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 이사장 신은경)과 17개 시·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하는 ‘청소년 자원봉사 콘텐츠 공모전’이 오는 6월 1일(목)부터 30일(금)까지 시행된다.


이번 공모전은 기존의 의무적이고 형식적인 봉사시간 채우기와 기관 주도의 자원봉사활동에서 더 나아가 청소년들의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자원봉사활동의 우수한 사례를 발굴하고 보급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청소년이 스스로 실천하는 10시간 이상 자원봉사활동’을 주제로 UCC, 웹툰, 사진, 수기 4가지 분야에 걸쳐 응모할 수 있다.


9세부터 24세의 청소년이 개인 또는 동아리·단체로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기간은 6월 1일부터 30일까지다.


응모는 전자우편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신청서 양식과 자세한 참여방법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홈페이지(www.kywa.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오는 9월 공모전 시상식을 열고, 공모전 참가자 중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 총 9팀을 선발해 시상할 계획이다.


수상자에게 여성가족부 장관상, 중앙일보 사장상,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과 부상이 수여된다.


신은경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이 전국에서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모든 청소년을 대상으로 시행되는 만큼 청소년과 국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발굴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청소년들이 스스로 자원봉사활동의 필요성을 느끼고 지속적으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게시물 평가영역

만족도평가

담당부서
해양활동부
담당자
정은주
전화번호
054-730-8576

컨텐츠 만족도 평가

한줄 의견달기

확인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