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

컨텐츠페이지

보도자료

해양을 배워, 해양으로 향하리라! 국립청소년해양센터

게시판 상세
KYWA, 연구형 학습조직 운영성과 발표회 개최
작성자 김선애 등록일 2017-12-05 조회수 48308
첨부파일 첨부파일 171205_보도자료_연구형 학습조직 운영성과 발표회_최종.hwp 1901.0 kb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연구형 학습조직 운영성과 발표회 개최

 

지난 4일 한국청소년진흥원이 개최한 ‘연구형 학습조직 운영성과 발표회’에서 국립청소년우주센터의 강원석 과장이 ‘청소년과 함께할 수 있는 외계행성 발견 관측 연구’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사진=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제공>

△ 지난 4일 한국청소년진흥원이 개최한 ‘연구형 학습조직 운영성과 발표회’에서 국립청소년우주센터의 강원석 과장이 ‘청소년과 함께할 수 있는 외계행성 발견 관측 연구’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사진=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제공>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 이사장 신은경)은 지난 4일 대회의실에서 「연구형 학습조직 운영성과 발표회」를 가졌다.

 

‘연구형 학습조직’은 조직 내 문제해결 및 청소년활동의 과학적 효과성 고찰을 위한 연구 중심의 학습제도로, 진흥원은 지난해 9월부터 올해까지 총 3개의 학습조직(13명)을 운영했다.

 

연구형 학습조직은 소속에 관계없이 연구주제를 중심으로 직원의 의사에 따라 주제와 구성원을 자율적으로 구성하고, 최대 2년까지 연구기간을 설정해 질 높은 연구를 할 수 있도록 토대를 제공했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공예활동에서 경험하는 행복감 유형과 특성 연구’, ‘청소년과 함께할 수 있는 외계행성 발견 관측 연구’, ‘가족대상 프로그램이 가족 건강성 회복에 미치는 영향 분석’ 등 3가지 주제가 발표됐다.

 

이 중 활용가능성, 중요성 등을 평가해 12월 중순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여할 예정이며, 기관 대표 유튜브(www.youtube.co.kr/kywa2010)에 연구 성과 발표를 공유했다.

 

신은경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은 ”연구형 학습조직이 KYWA의 혁신을 위한 동력이 되리라 기대한다”며 “앞으로 연구형 학습조직이 보다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목록

게시물 평가영역

만족도평가

담당부서
해양활동부
담당자
정은주
전화번호
054-730-8576

컨텐츠 만족도 평가

한줄 의견달기

확인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