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

컨텐츠페이지

보도자료

해양을 배워, 해양으로 향하리라! 국립청소년해양센터

게시판 상세
신임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에 이광호 교수
작성자 노운 등록일 2018-07-09 조회수 48351
첨부파일 첨부파일 20180709 [보도자료] 신임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에 이광호 교수.hwp 1041.512 kb

신임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에 이광호 교수
- 9일 장관 임명 후 본격 업무 수행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제5대 이사장으로 이광호(62, 사진) 경기대학교 휴먼서비스학부 청소년전공 교수가 취임하였다.

 

이광호 신임 이사장은 서울 출생으로 연세대 교육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 일반대학원 교육학 석․박사를 취득했다.


이광호 이사장은  “청소년들은 가속의 변동성(Volatility)과 예측이 어려운 불확실성(Uncertainty), 다양한 요인이 작용하는 복잡성(Complexity), 뚜렷한 현상이 없어 판별 자체가 어려운 모호성(Ambiguity) 등으로 대표할 수 있는 VUCA 시대에 살고 있다”며,

 

“청소년들이 새로운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해갈 수 있는 핵심 역량을 갖춘 융합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는 한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을 청소년과 부모님들이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공공기관으로 성장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광호 이사장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공모 절차에 따라 임원추천위원회의 심사와 추천을 거쳐 여성가족부장관이 임명하였으며, 임기는 3년이다.

 

이광호 이사장은 1989년부터 2003년까지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선임연구원, 2005년부터 2007년까지 국가청소년위원회 청소년정책단장으로 활동했다. 또한, 2003년부터 경기대학교 휴먼서비스학부 청소년전공 교수로 재임하면서 입학처장, 교무처장을 역임하는 등 지난 28년 동안 청소년정책 분야의 연구개발과 청소년전문가 양성 등 청소년활동에 힘써왔고, ’93년 문화체육부장관상, ’03년 대통령 표창, ’15년 녹조근정훈장을 수여 받은 바 있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의 개발과 보급」, 「청소년활동 체험의 기회 마련 및 활성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체험환경의 조성」, 「청소년자원봉사 및 국내외 청소년교류활동의 진흥」, 「청소년 지도자의 양성 및 교육」 등 청소년정책 사업을 수행하는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목록

게시물 평가영역

만족도평가

담당부서
해양활동부
담당자
정은주
전화번호
054-730-8576

컨텐츠 만족도 평가

한줄 의견달기

확인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