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

컨텐츠페이지

보도자료

해양을 배워, 해양으로 향하리라! 국립청소년해양센터

게시판 상세
‘청소년포상제, 당신의 이야기를 보여주세요!’
작성자 김선애 등록일 2019-10-01 조회수 33475
첨부파일 첨부파일 20191001_보도자료_청소년포상제 브이로그 영상 공모전 실시.hwp 335.0 kb

‘청소년포상제, 당신의 이야기를 보여주세요!’

이달 31일까지 청소년포상제 브이로그 영상 공모전 실시

 

청소년포상제 브이로그 영상 공모전 실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이광호)은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이하 청소년포상제)의 참여 청소년의 생생한 소감과 활동을 공유하는 ‘2019 청소년포상제 브이로그* 영상 공모전’을 실시한다.

 

* 비디오(video)와 블로그(blog)를 합성한 ‘비디오 블로그’. 블로그에 일기를 쓰듯 일반인이 소소한 생활상을 동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와 같은 동영상 사이트에 올려 타인과 공유하고 소통하는 채널
공모주제는 ‘청소년포상제, 당신의 이야기를 보여 주세요’며, 세부 내용은 ▲청소년포상제 통하여 경험한 긍정적인 스토리 ▲포상제를 통해 ‘나’라는 존재와 가치를 깨달은 사례 ▲포상활동을 하며 경험한 본인(가족)의 성장, 변화 등이다.

 

공모형식은 청소년포상제 활동영역인 봉사활동, 자기개발, 신체단련, 탐험활동, 합숙활동(금장에 한함) 중 1가지 영역을 선택해 브이로그 영상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방법은 참여 청소년이 개인 유튜브 채널에 영상을 등록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홈페이지(www.kywa.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ilovekywa@kywa.or.kr)로 접수하면 된다.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포상제에 참여하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31일 오후 6시까지 신청 가능하다.

 

공모전에 참여한 작품은 청소년포상제 및 외부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최종 8점의 수상작을 결정한다. 시상은 최우수상에 여성가족부 장관상 2점, 우수상에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 6점을 수여한다.

 

이광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은 “2019 청소년포상제 브이로그 공모전을 통해 청소년포상제 참여 청소년의 소중한 경험이 많은 청소년들에게 공유되고, 긍정적 효과가 전달돼 청소년들의 보다 많은 관심과 참여가 이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는 14~24세 청소년이 신체단련, 자기개발, 봉사활동, 탐험활동을 통해 체계적인 역량 개발을 지원하는 국제적 청소년 자기성장 프로그램으로 영국, 호주, 홍콩 등 전 세계 140여 개 국가에서 청소년 1300만 명 이상이 참여하고 있으며, 2008년 국내에 도입돼 현재까지 2만8210명의 청소년이 참여, 5,829명이 포상을 받았다.

**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만9~13세(초등학교 3학년~중학교 2학년) 청소년들이 신체단련, 자기개발, 봉사활동, 탐험활동 영역에서 체계적인 역량을 개발하도록 지원하는 국내 청소년 자기성장 프로그램으로 2011년 국내에서 개발돼 현재까지 1만5814명의 청소년이 참여했으며, 8198명이 포상을 받았다.

 

목록

게시물 평가영역

만족도평가

담당부서
해양활동부
담당자
정은주
전화번호
054-730-8576

컨텐츠 만족도 평가

한줄 의견달기

확인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