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

컨텐츠페이지

보도자료

해양을 배워, 해양으로 향하리라! 국립청소년해양센터

게시판 상세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운영담당자 교육 실시
작성자 김선애 등록일 2018-02-08 조회수 47749
첨부파일 첨부파일 180201_보도자료_ KYWA,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운영담당자 교육 실시.hwp 381.0 kb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운영담당자 교육 실시


올해 2월부터 12월까지 연 10회, 운영담당자 총 450명 신청?운영

수련활동 운영 담당자(활동지도자) 대상 ‘찾아가는 교육’확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 이사장 신은경)은 올해 2월부터 12월까지 전국 청소년활동 운영기관의 담당자를 대상으로 청소년수련활동 인증 신청을 위한 교육을 총 10회 실시한다.


이 교육은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운영 담당자(활동지도자)의 전문지식 습득과 프로그램 개발 및 지도역량 향상, 안전관리 강화 등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교육과정은 △청소년과 청소년활동의 이해 △청소년활동 지도자의 자세와 지도방법 △청소년정책과 활동안전정책의 이해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평가 △안전한 청소년활동 운영방법 등으로 구성된다.


교육 참가 희망자는 온라인(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youth.g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각 차수별 4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마감한다.
*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youth.go.kr)→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게시판→공지사항 확인


특히 이번 교육에는 지역 참가자의 편의를 고려해 상하반기 각 1회 지역으로 찾아가는 운영담당자 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운영 담당자의 안전관리 역량을 함양하기 위한 온라인 교육과정을 추가 개설한다.
* 교육운영 현황: ’15년 15회 674명, ’16년 16회 714명, ’17년 10회 450명 대상 실시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활동 진흥법(제36조)에 근거, 일정 기준에 따라 청소년이 참여하는 수련활동을 심사·인증하는 제도로, 인증 수련활동에 참여하는 청소년의 활동기록을 국가에서 제공한다.


인증제도는 프로그램의 수준과 내용이 해당 청소년에게 적합한지 여부, 안전관리계획 수립, 보험 가입, 전문지도자 배치 등 안전 요소를 심사해 인증하고 있다.


신은경 KYWA 이사장은 “인증 수련활동 운영담당자 교육으로 청소년 현장지도자의 역량이 한층 발돋움됨으로써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다양한 청소년활동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목록

게시물 평가영역

만족도평가

담당부서
해양활동부
담당자
정은주
전화번호
054-730-8576

컨텐츠 만족도 평가

한줄 의견달기

확인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