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

컨텐츠페이지

포토뉴스

해양을 배워, 해양으로 향하리라! 국립청소년해양센터

게시판 상세
국립청소년해양센터, 영덕군민 건강을 위한 수(水)치유 프로그램 성료

국립청소년해양센터(원장 박현욱, 이하 해양센터)는 지난 26일, 29일 2차례에 걸쳐 영덕군민을 대상으로 진행한 『수(水)치유』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

영덕군민 3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수(水)치유』프로그램은 전문가의 진행으로  노년기 만성질환의 이해, 수(水)치유와 정신·관절 건강의 효과를 설명으로 참가자가 충분한 이해한 후 수중활동을 진행해 치유효과를 높였다.
또한 프로그램 참가 전·후로 개인 건강체크 등을 진행해 효과를 확인하는 등 참가자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수(水)치유 프로그램 참가자는 “평소 수영을 하는 저로서 프로그램에 참가하기 전 처음 접하는 수(水)치유 프로그램이 생소하고 진행과 효과에 의문이 들었지만 프로그램에 참가한 후에는 근력, 혈액순환, 정신건강에 변화가 있는 걸 직접 느끼니 신기했다.”며 “분명 수영과 효과가 다른 수(水)치유프로그램이 내년에도 프로그램이 더 많이 운영될 수 있도록 요청하겠다”고 말했다.   
 
박현욱 원장은 “본인의 재능 기부를 통해 영덕군민과 직접 소통하며 친밀감을 높이고 건강한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앞으로도 영덕군민에게 건강뿐만이 아니라 삶에 도움을 줄 수 있고 지역과 함께 호흡하는 해양센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목록

게시물 평가영역

만족도평가

담당부서
해양활동부
담당자
정은주
전화번호
054-730-8576

컨텐츠 만족도 평가

한줄 의견달기

확인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