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

컨텐츠페이지

포토뉴스

해양을 배워, 해양으로 향하리라! 국립청소년해양센터

게시판 상세
국립청소년해양센터, 영덕군민 건강증진을 위한 『수(水)치유』 프로그램 운영

국립청소년해양센터 (원장 박현욱, 이하 해양센터)는 영덕군민 건강 증진을 위해 이달 26일, 29일 2차례에 걸쳐『수(水)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수(水)치유』 프로그램은 영덕군민 55세에서 70세 수영장에서 수중활동이 가능한 노인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수(水)치유』 는 독일 등 선진국에서 건강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물의 부력으로 근력 증진 효과를 높일 수 있고, 운동기능과 혈액순환 촉진, 동통 경감 등의 효과를 나타낸다.
 이번 『수(水)치유』 프로그램은 박현욱 원장이 직접 기획 단계부터 참여했으며 전문성과 노하우가 집약됐다. 해양센터에 있는 수영장에서 운영되며 수중에서 이루어지는 프로그램으로 심신질환이나 성인병 등 의사소견으로 활동이 어려운 사람은 참가가 제한된다. 
프로그램에 참가는 해양센터 및 해양체험관에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 접수가 가능하며 40명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해양센터 박현욱 원장은 “하루종일 바닷일, 농사일 등 으로 관절부위가 불편한 어르신이 이번 수(水)치유 프로그램으로 건강하게 지내셨으면 한다”며“ 이번 프로그램이 1회성이 아니라 지속되어 영덕지역과 함께하는 해양센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게시물 평가영역

만족도평가

담당부서
해양활동부
담당자
정은주
전화번호
054-730-8576

컨텐츠 만족도 평가

한줄 의견달기

확인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