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

컨텐츠페이지

보도자료

해양을 배워, 해양으로 향하리라! 국립청소년해양센터

게시판 상세
겨울방학 신나는 체험으로 한 뼘 더 성장해요!
작성자 이정한 등록일 2023-12-27 조회수 1357
첨부파일 첨부파일 231227 [보도자료] 겨울방학 신나는 체험으로 한 뼘 더 성장해요!.hwp 1974.512 kb

여성가족부(장관 김현숙)는 청소년이 겨울방학 동안 다양한 청소년체험활동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전국 6개 국립청소년수련원과 지역 청소년수련시설 등에서 1,400여 개 청소년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등 국립청소년수련시설에서는 특화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청소년 캠프를 개최한다.


먼저, 전국 250개 기관에서 7,561명의 청소년이 참여하는 ‘2024 국립청소년수련시설 동계캠프’(2박3일)를 운영해 방과후아카데미, 지역아동센터 등 이용 청소년 및 농어촌 지역, 인구감소 지역 청소년에게 겨울방학 동안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국립청소년우주센터에서는 방학을 맞아 가족이 함께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동계 가족 캠프를 개최하며,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에서는 초·중등 학생이 식량작물 조직배양 실습, 동식물의 구조와 기능에 대한 관찰 체험 등을 할 수 있는 ‘겨울방학 생명과학캠프’를 운영한다. 


지역 청소년수련시설에서도 대학생들과 함께하는 동화책 만들기, 미래의 요리사를 꿈꾸는 청소년을 위한 떡공방 체험교실, 우리나라 전통 가락과 장구 주법 배우기 등 청소년이 흥미를 가질만한 다양한 분야의 청소년활동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겨울방학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은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이(e)청소년 누리집(www.youth.go.kr) 및 모바일 앱에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네이버’ 포털사이트 검색창에서 ‘지역명(시군구명)+청소년활동 또는 봉사활동’을 검색*하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청소년활동 간편 검색어 예시 : ‘서울 청소년활동’, ‘마포구 봉사활동’ 등


이기순 여성가족부 차관은 “청소년들이 국립청소년수련원과 지역청소년수련시설의 다양한 겨울방학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몸과 마음이 한 뼘 더 성장하는 의미 있는 겨울방학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목록

게시물 평가영역

만족도평가

담당부서
해양활동부
담당자
정은주
전화번호
054-730-8576

컨텐츠 만족도 평가

한줄 의견달기

확인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