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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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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서비스이행표준

해양을 배워, 해양으로 향하리라! 국립청소년해양센터

  • 고객께서 언제라도 알기 쉽게 매년 초에 연간 청소년활동 및 연수계획을 수립하여 안내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청소년활동 및 연수 수강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통하여 신청과 접수가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청소년활동과 지도자연수과정은 창의와 참여를 바탕으로 하며, 현장중심의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교육과정이 되도록 편성하겠습니다.
  • 모든 프로그램과 교육과정은 고객님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내부직원의 역량개발을 위하여 직무분야 교육을 연간 20시간 이상 이수토록 지원관리 하겠습니다.
  • 저명강사를 초빙하여 프로그램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키고 강사풀(POOL)을 운영하여 우수한 강사의 확보와 전문성을 향상시키는데 노력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예약 가능여부를 인터넷, 전화, 팩스 등을 통하여 상담할 경우 신속하게 예약여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시설이용에 따른 계약 및 정산 절차는 간소화하고, 업무를 신속·투명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청소년활동 및 연수 환경의 최적화를 위하여 강의실, 휴게실, 생활관 등 시설물의 현대화 및 유지ㆍ보수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 우리센터의 내부시설을 고객님의 편의에 맞추어 개선함과 동시에 외부경관도 쾌적하고 안락한 환경으로 조성하여 아름다운 수련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고객님의 건강관리를 위하여 보건실을 운영하겠으며, 안전과 사고예방을 위하여 내부체계를 구축하고 유관기관(소방서, 파출소, 병원 등)과의 긴밀한 협조체제를 유지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님의 불편사항을 해결할 수 있도록 생활관, 강의실, 주요건물 등에 고객용 전화기를 설치하고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안내하여 불편사항이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고객님의 편안한 휴식과 수면을 위하여 생활관의 침구류와 청소상태는 항상 청결하게 유지하겠습니다.
  • 고객별ㆍ계절별 합리적인 영양공급을 위한 식단을 제공하겠으며, 위생 및 식중독예방을 위해 급식시설 위생 점검을 주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1.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고객께서 예약 가능여부를 인터넷, 전화, 팩스 등을 통하여 상담할 경우 신속하게 예약여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시설이용에 따른 계약 및 정산 절차는 간소화하고, 업무를 신속?투명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청소년활동 및 연수 환경의 최적화를 위하여 강의실, 휴게실, 생활관 등 시설물의 현대화 및 유지ㆍ보수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 우리원의 내부시설을 고객님의 편의에 맞추어 개선함과 동시에 외부경관도 쾌적하고 안락한 환경으로 조성하여 아름다운 수련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고객님의 건강관리를 위하여 보건실을 운영하겠으며, 안전과 사고예방을 위하여 내부체계를 구축하고 유관기관(소방서, 파출소, 병원 등)과의 긴밀한 협조체제를 유지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님의 불편사항을 해결할 수 있도록 생활관, 강의실, 주요건물 등에 고객용 전화기를 설치하고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안내하여 불편사항이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고객님의 편안한 휴식과 수면을 위하여 생활관의 침구류와 청소상태는 항상 청결하게 유지하겠습니다.
  • 고객별ㆍ계절별 합리적인 영양공급을 위한 식단을 제공하겠으며, 위생 및 식중독예방을 위해 급식시설 위생 점검을 주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2. 전화로 상담하시는 경우

  • 전화는 3번 이상 벨 소리가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아 친절하고 상냥한 목소리로 "감사합니다. 000부 000입니다"라고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통화 중 고객님의 용건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하여 고객께서 말씀하시는 중요 부분을 1회 이상 반복 확인하고, 문의사항을 정확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께서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반드시 메모를 전달하여 30분 이내에 고객님께 연락되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 먼저 해당부서의 전화번호와 담당자를 알려 드린 후 전화를 연결하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를 끊을 때에는 상황에 맞는 끝 인사를 하고, 고객님의 전화가 끝났음을 확인한 후 고객보다 2초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3. 인터넷(nyoc.kywa.or.kr) 및 우편을 이용하실 경우

  • 인터넷을 통하여 질의한 문의사항에 대해서는 3일 이내에 인터넷, E-mail, 전화 등으로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님의 통신민원서류(우편, 팩스 등)에 대해서는 접수 후 2시간(근무시간) 이내에 업무담당자의 이름과 연락방법, 처리절차 등에 관한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 부득이한 사유로 처리기한 내에 고객님의 요구사항 처리가 곤란하여 처리기한을 연장하고자 할 때에는 처리기한의 연장사유와 처리예정일을 지체 없이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님께 보내는 각종 문서와 전자우편을 작성할 때에는 어려운 전문용어의 사용 비율을 30% 이내로 하여 누구나 이해하기 쉽도록 하겠습니다.
  • 홈페이지에 고객광장을 운영하여 프로그램 참여, 연수문의, 기타 업무개선사항에대한 질의와 제안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민원 등 우리원과 관련한 정보와 자료를 쉽고, 신속하게 얻을 수 있도록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하여 주기적으로 제공하겠으며, 고객님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업무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고객님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공공기관의개인정보보호에관한법률」을 준수하여 고객님의 권리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님의 민원처리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잘못된 서비스를 행한 경우에는 담당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우선적으로 잘못된 부문을 즉각 시정하고 일정액을 실비(문화상품권)로 보상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님의 민원이 특별한 사유 없이 약속이행 기간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 담당자의 잘못으로 인하여 고객께서 재방문하였을 경우
  •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ㆍ불만족을 느꼈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방문ㆍ전화ㆍ인터넷ㆍ우편ㆍFAX 등을 통하여 의견을 주시면 검토하여 시정 또는 적극적으로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 : 본관 2층 고객지원부
    • 전화ㆍ팩스ㆍ홈페이지
    의견접수내용 해당부서 전화 팩스 / 홈페이지
    - 우리원 안내 및 시설이용
    - 고객 불편사항 및 지원
    - 직원 친절·불친절 신고
    고객지원부 (고객지원센터) 054)730-8550 FAX: 054)730-8549
    https://nyoc.kywa.or.kr
    - 민원ㆍ행정서비스 운영관리부 054)730-8530
    - 프로그램 안내
    (청소년활동 및 연수)
    활동운영부 054)730-8570
    • 우 편 : 36425 경상북도 영덕군 영덕읍 영덕대게로 911-44
  • 우리가 실천하고 있는 고객서비스 약속헌장에 대하여 매년 1회 이상 고객만족도 조사(PCSI)를 실시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결과와 서비스 이행표준 달성도 평가결과는 조사 후 1개월 이내에 우리원 홈페이지에 공표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결과와 서비스이행표준 달성도 평가결과 잘못된 점들은 적극적으로 개선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모든 고객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께서 제공해 주시는 의견은 우리원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개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익명ㆍ가명으로의 민원신청 또는 모함·비방하여 공공서비스를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 주시고, 공익 우선의 업무추진이 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우리원은 공공기관 윤리에 대한 국민의 높아진 기대수준을 반영하여 모든 업무처리 과정에서 공정·투명함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깨끗하고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하여 함께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 우리원은 정부의 에너지 이용합리화 및 환경시책 준수를 위하여 실내온도를 적정온도로 운영하고자 하오니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우리원은 주류와 담배, 탄산음료를 판매하지 않는 것이 청소년을 사랑하는 첫걸음임을 인식하고 이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이해와 참여를 당부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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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운영관리부
담당자
박종근
전화번호
054-730-85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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