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

컨텐츠페이지

보도자료

해양을 배워, 해양으로 향하리라! 국립청소년해양센터

게시판 상세
사회적경제기업에서 청소년 봉사활동으로 진로 탐색해요!
작성자 김선애 등록일 2019-11-11 조회수 29968
첨부파일 첨부파일 191105_보도자료_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_업무협약_체결.hwp 861.0 kb

사회적경제기업에서 청소년 봉사활동으로 진로 탐색해요!

5일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11월 5일 오전 11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서울 서대문구)에서 이광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왼쪽)과 김인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원장이 ‘사회적경제기업 연계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11월 5일 오전 11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서울 서대문구)에서 이광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왼쪽)과 김인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원장이 ‘사회적경제기업 연계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제공>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이광호)은 11월 5일 서울 서대문구 본원에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봉사활동 거리를 제공하여 진로․직업 탐색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하여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원장 김인선)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두 기관은 청소년이 사회적경제기업*에서 자원봉사나 체험활동에 참여하고, 사회적 경제**에 대한 청소년의 관심과 공감대를 높이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 사회배려대상에게 사회서비스나 일자리를 제공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등의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재화 및 서비스의 생산·판매 등 영업활동을 하는 기업

 

** 경제적 이익을 극대화하는 기존 시장경제와 달리 자본주의의 장점을 살리면서도 사람과 분배, 환경 보호 등의 가치를 중심에 두는 경제

 

특히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사업 설명회와 e청소년 자원봉사 Dovol(두볼)*을 통한 청소년 자원봉사 시범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 e청소년 자원봉사 Dovol(두볼): 인터넷에서 봉사활동을 검색, 신청, 학생생활기록부로 봉사활동 실적을 전송할 수 있는 온라인 사이트(www.youth.go.kr)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사회적경제 교육이 청소년 현장에서 이뤄질 수 있도록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의 연수센터와 공동으로 청소년 지도자 연수과정을 기획ㆍ운영할 계획이다.

 

이광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청소년이 사회적경제기업에서 자원봉사에 참여해 진로 선택의 폭을 넓히고, 사회적 경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목록

게시물 평가영역

만족도평가

담당부서
해양활동부
담당자
정은주
전화번호
054-730-8576

컨텐츠 만족도 평가

한줄 의견달기

확인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