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

컨텐츠페이지

보도자료

해양을 배워, 해양으로 향하리라! 국립청소년해양센터

게시판 상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쉼터퇴소청소년에 1천만원 기부
작성자 이정한 등록일 2023-12-12 조회수 1918
첨부파일 첨부파일 231212 [보도자료]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쉼터퇴소청소년에 1천만원 기부.hwp 5873.512 kb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쉼터퇴소청소년에 1천만원 기부 사진?

▲ 손연기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좌)이 고승덕 한국청소년쉼터협의회 이사장(우)에게 기부금을 전달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제공)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손연기 이사장, 이하 활동진흥원)이 쉼터퇴소청소년의 자립 지원을 위해 1천만원을 기부했다.


청소년쉼터는 가정 밖 청소년들을 일정 기간 보호하면서 상담·주거·학업·자립 등을 지원하는 청소년복지시설이다. 퇴소하는 청소년들은 가정으로 복귀하기도 하지만 상황에 따라 자립하기도 한다. 이번 기부금은 쉼터퇴소청소년의 자립에 필요한 생필품 구매에 사용될 예정이다.


활동진흥원의 기부금은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로 마련되었기에 의미가 깊다.


활동진흥원은 임직원의 기부금액만큼 기관도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사회공헌기금을 조성하고 있으며, 조성된 기금은 지역사회 저소득 아동·청소년의 생활안정 지원, 전통시장 활성화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전달되고 있다.


이외에도 활동진흥원은 단체헌혈, 지역사회 환경정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ESG 경영을 실천해오고 있다.


손연기 이사장은 “이번 기부금이 쉼터퇴소청소년에게 미약하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쉼터퇴소청소년들이 사회구성원으로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목록

게시물 평가영역

만족도평가

담당부서
해양활동부
담당자
정은주
전화번호
054-730-8576

컨텐츠 만족도 평가

한줄 의견달기

확인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