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

컨텐츠페이지

보도자료

해양을 배워, 해양으로 향하리라! 국립청소년해양센터

게시판 상세
국립청소년해양센터, 경상북도북부청소년성문화센터와 ‘교육복지’MOU 체결
작성자 이정한 등록일 2023-11-21 조회수 1059
첨부파일 첨부파일 231120 [보도자료] 국립청소년해양센터-경상북도북부청소년성문화센터 MOU 체결.hwp 3310.0 kb

국립청소년해양센터와 경상북도북부청소년성문화센터가 20일 양 기관 간 상호협력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 국립청소년해양센터와 경상북도북부청소년성문화센터가 20일 양 기관 간 상호협력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사진= 국립청소년해양센터 제공>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손연기)의 국립청소년해양센터(원장 김동섭, 이하 해양센터)에 따르면 이달 20일, 경상북도북부청소년성문화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은 경상북도 청소년 교육복지 향상과 건강한 성정체성 확립 등에 관한 것을 기본으로 한다.


양 기관은 상호발전과 우호증진을 위해 각 기관의 교육 내용을 공유하며, 네트워크 인적 자원에 대한 교류를 지원하는 등 상호 연계 체계를 확립한다.


특히 해양센터는 올해 시작한 청소년 교육복지 사업의 연장선으로 더욱 탄탄한 교육연계망을 구축하고자 하였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은 교육·복지·문화적으로 취약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생활 맞춤형 지원을 통해 전반적 성장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김동섭 해양센터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많은 청소년들에게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여 협력체계가 유지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며, “청소년들에게 디지털 성범죄 예방 등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여 성인지 감수성을 증진시키는 데 힘쓰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목록

게시물 평가영역

만족도평가

담당부서
해양활동부
담당자
정은주
전화번호
054-730-8576

컨텐츠 만족도 평가

한줄 의견달기

확인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