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

컨텐츠페이지

보도자료

해양을 배워, 해양으로 향하리라! 국립청소년해양센터

게시판 상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청소년지도사 자격 활용 우수사례 공모전 개최
작성자 김경은 등록일 2023-10-30 조회수 2131
첨부파일 첨부파일 231024 [보도자료]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청소년지도사 자격활용 우수사례 공모전 개최.hwp 426.0 kb

공모전 포스터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손연기,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원)은 청소년지도사 자격을 보유한 국민을 대상으로 ‘2023년 청소년지도사 자격활용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지도사 자격 취득으로 자기계발, 취업활용에  도움이 된 사례 등을 발굴·전파해 청소년과 함께하는 현장의 이해와 자격증 가치 향상에 기여 하고자 개최되었다.


구체적으로 △청소년지도사 자격증 취득으로 자기계발 및 자아성취를 실현한 사례, △청소년지도사 자격 취득을 통해 취업(재취업)에 도움이 된 사례, △자격취득 및 연수 과정 참여를 통한 업무역량 강화 사례, △기타 청소년지도사 자격 가치 및 자격 취득 사연을 홍보할 수 있는 내용 등 으로 공모가 가능하다. 주제 적합성, 내용 완성도, 주제 대중성, 홍보자료 활용도 등의 기준으로 심사를 거쳐 다음달(11월) 중 10점을 최종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10명의 입상자 중 명예상 1명에게는 여성가족부 장관상과 상금, 9명에게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과 상금 등 부상이 주어지며 본 공모전에 참가만 해도 참가 상품을 수여한다. 참가는 11월 11일까지 참가신청서 및 관련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청소년활동진흥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서 (www.kywa.or.kr) 확인할 수 있다.


손연기 이사장은 “매년 청소년지도사 자격검정 응시 인원이 감소하고 있다”며 “청소년지도사 국가자격 인지도와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자격증 취득을 통해 자기계발 및 취업사례 등 국민관심을 이끌 수 있는 좋은 사례를 적극 홍보하겠다”고 전했다.


목록

게시물 평가영역

만족도평가

담당부서
해양활동부
담당자
정은주
전화번호
054-730-8576

컨텐츠 만족도 평가

한줄 의견달기

확인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