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

컨텐츠페이지

보도자료

해양을 배워, 해양으로 향하리라! 국립청소년해양센터

게시판 상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더 넓은 학교’, 2023년 정부혁신 우수사례 금상 수상
작성자 김경은 등록일 2023-10-30 조회수 2392
첨부파일 첨부파일 231025 [보도자료]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2023년 여성가족부 정부혁신 우수사례 금상 수상.hwp 249.0 kb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손연기, 이하 진흥원)이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2023년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여성가족부가 주관하여 각 실·국 및 산하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우수한 정부혁신 사례를 발굴·공유하고, 정부 혁신성과를 국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매년 개최된다.  


진흥원이 이번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사례는 학교 안팎 청소년이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학교 교육과정 연계형 청소년 자원봉사 및 성취포상제 모델을 학교에 보급?확산하였으며, 지방소멸 등 소외지역 학교와 청소년시설이 협업하여 공동 교육과정 개발하도록 지원하고, 청소년시설의 학교연계 활동 우수사례를 발굴?보급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손연기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위축된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한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학교 안팎의 다양한 자원을 연결하여 더 넓은 학교에서 청소년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목록

게시물 평가영역

만족도평가

담당부서
해양활동부
담당자
정은주
전화번호
054-730-8576

컨텐츠 만족도 평가

한줄 의견달기

확인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