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

컨텐츠페이지

보도자료

해양을 배워, 해양으로 향하리라! 국립청소년해양센터

게시판 상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전라남도교육청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김선애 등록일 2017-12-01 조회수 47237
첨부파일 첨부파일 171201_보도자료_KYWA-전라남도교육청_업무협약.hwp 2168.512 kb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전라남도교육청 업무협약 체결

자유학기제 연계 및‘고마워Yo’캠페인 확산 노력 위해 협력

 

12월 1일 전라남도교육청(전남 목포)에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신은경 이사장(오른쪽)과 전라남도교육청 장만채 교육감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제공>

 

12월 1일 전라남도교육청(전남 목포)에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신은경 이사장(왼쪽 6번째)과 전라남도교육청 장만채 교육감(왼쪽 5번째)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제공>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 이사장 신은경)과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는 12월 1일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자유학기제 연계운영지원 및 ‘고마워Yo(요)’ 청소년행복캠페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와 자유학기제를 연계해 청소년의 자기주도적 활동 강화와 청소년활동 진흥사업 보급을 위해 적극 지원하기로 협의했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9∼13세 청소년이 자기개발․신체단련․봉사․탐험활동 4가지 영역에서 자신의 적성과 비전을 찾는 청소년 자기성장 프로그램이다.


이번 전라남도교육청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전남지역 초·중·고 249개교와 연계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정착 및 확산을 위해 지원하고 홍보하자는데 합의했다.


특히 내년부터 전남지역 중학교와 자유학기제 연계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를 운영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 9월 21일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전남고흥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고흥군 내 초중고 37개교에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확산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청소년자기도포상제는 이를 계기로 청소년을 위한 학교 연계 체계를 구축하여 전국적으로 확산시킬 예정이다.


이와 함께 청소년행복캠페인 ‘고마워Yo’에 청소년들이 참여하도록 독려하는 시간도 갖는다.


청소년 행복캠페인 ‘고마워Yo’는 감사나눔 실천을 통해 청소년의 행복지수를 높이고, 인성 함양을 유도하는 청소년 인성활동 프로그램이다.


캠페인 스마트폰 앱 ‘고마워Yo’에서 하루 3가지 감사 메시지를 작성해 가족, 친구와 공유하는 방법으로 실천할 수 있다.


신은경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은 “전라남도교육청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자기주도적 청소년활동 프로그램과 청소년활동 진흥사업이 전남지역 초중고교에 널리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목록

게시물 평가영역

만족도평가

담당부서
해양활동부
담당자
정은주
전화번호
054-730-8576

컨텐츠 만족도 평가

한줄 의견달기

확인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