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

컨텐츠페이지

보도자료

해양을 배워, 해양으로 향하리라! 국립청소년해양센터

게시판 상세
차세대 독도지킴이로 발돋움, 국립청소년해양센터 독도지킴이리더캠프 2차 종료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3-08-25 조회수 3455
첨부파일 첨부파일 230808 [보도자료] 차세대 독도지킴이로 발돋움, 독도지킴이리더캠프 2차 종료.hwp 4384.0 kb

230808 [보도자료] 차세대 독도지킴이로 발돋움, 독도지킴이리더캠프 2차 종료

▲ 독도지킴이리더 2차 캠프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울릉도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국립청소년해양센터 제공> 


□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손연기)이 운영하고 있는 국립청소년해양센터(원장 김동섭, 이하 해양센터)는 지난 24일, 『독도지킴이리더캠프 2차』를 진행했다.


□ 이번 캠프는 경상북도 내 고등학교에서 학교장 추천을 받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경상북도교육청과의 협력을 통해 청소년들이 차세대 독도지킴이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기획되었다.
 ㅇ 3박 4일간 우리 국토 최동단 섬인 울릉도와 독도 탐방을 주제로 이루어지며, 나리분지, 관음도 트레킹 등을 통해 국가지질공원 1호로 선정된 울릉도와 독도를 탐방했다. 
 ㅇ 또한, 울릉도·독도 KIOST 해양 과학기지에 방문하여 생태관을 견학하고 플랑크톤을 채집하며 해양환경과 생태교육을 접목한 생태환경교육시간을 가졌다.
 ㅇ 청소년들이 직접 독도의 지질·자원 등 자연환경을 관찰하면서 독도의 날(10.25), 독도 형성과정 등 총 6가지 주제와 관련된 독도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이와 함께 독도 수호 의지를 다지며 독도의 자연과학적 가치를 전세계에 전하기 위해 노력했다.


□ 해양센터 김동섭 원장은 “경상북도교육청과의 협력적 동반자 관계 구축으로 성공적으로 캠프가 마무리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지역네트워크 및 자원을 활용하여 울릉도와 독도의 다양한 지질·생태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데 힘쏟겠다.”라고 말했다.

*KIOST : Korea Institute of Ocean Science&Technology(한국해양과학기술원)

목록

게시물 평가영역

만족도평가

담당부서
해양활동부
담당자
정은주
전화번호
054-730-8576

컨텐츠 만족도 평가

한줄 의견달기

확인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