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

컨텐츠페이지

보도자료

해양을 배워, 해양으로 향하리라! 국립청소년해양센터

게시판 상세
KYWA, 청소년자원봉사 국제포럼 개최
작성자 김선애 등록일 2017-06-30 조회수 51405
첨부파일 첨부파일 170628_보도자료_청소년자원봉사 국제포럼 개최_배포용.hwp 310.512 kb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청소년자원봉사 국제포럼 개최
‘청소년자원봉사 국제 비교연구를 통한 활성화 방안 모색’ 주제로
청소년 자원봉사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 참여 가능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 이사장 신은경)은 ‘세계 청소년 자원봉사의 날’ 19주년을 기념하여 오는 30일 한국체육대학교(서울시 송파구 소재)에서 학계, 현장 지도자, 청소년 등 10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자원봉사 국제포럼’을 진행한다.


세계 청소년 자원봉사의 날은 1998년에 시작돼 현재 전 세계 120여 국가가 참여하고 있는 국제행사로, 한국은 2003년부터 동참하고 있다.


한국은 올해 5월 한 달 간 ‘청소년의 자기주도적 봉사활동을 통한 지역사회 현안 해결’을 주제로 약 1만3천명의 청소년이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친바 있다.


이날 포럼은 ‘청소년자원봉사 국제 비교연구를 통한 활성화 방안 모색’을 주제로 영국, 호주 등 전문가가 국내외 청소년 자원봉사의  사례, 시사점을 발표하고, 종합토론을 진행한다.


발제자로 나선 리 제롬 교수(영국 미들섹스대학교)와 리비 터드볼 교수(호주 멜버른대학교)가 각각 유럽과 호주의 청소년자원봉사 사례를 발표하고, 한국에의 적용방안 및 청소년 자원봉사의 지속성 제고 방안 등을 공유한다.


또 한국청소년활동진흥센터협회 김성훈 회장이 ‘한국의 청소년자원봉사 현황 및 지속성 확보방안’을 주제로 자기주도적 청소년자원봉사활동, 국내 제도 및 정책, 발전방안 등을 발표한다.


이어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주경필 교수가 좌장을 맡아 종합토론과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한편, 이번 행사는 청소년, 현장 지도자, 자원봉사 관계자 등 청소년 자원봉사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신은경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은 “청소년자원봉사 분야의 학계, 현장 지도자, 청소년 등이 한 자리에 모여 청소년 자원봉사의 국내외 현황을 파악하고, 청소년 자원봉사의 발전방향에 대해 모색하는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목록

게시물 평가영역

만족도평가

담당부서
해양활동부
담당자
정은주
전화번호
054-730-8576

컨텐츠 만족도 평가

한줄 의견달기

확인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