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

컨텐츠페이지

보도자료

해양을 배워, 해양으로 향하리라! 국립청소년해양센터

게시판 상세
청소년 가족을 위한 지역 연계 치유 프로젝트, 국립청소년해양센터 ‘힐링! 가족캠프’ 1차 성료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3-08-22 조회수 3331
첨부파일 첨부파일 230801 [보도자료] 청소년 가족을 위한 지역 연계 치유 프로젝트.hwp 4285.512 kb

청소년 가족을 위한 지역 연계 치유 프로젝트,
국립청소년해양센터 ‘힐링! 가족캠프’ 1차 성료

청소년 가족을 위한 지역 연계 치유 프로젝트, 국립청소년해양센터 힐링! 가족캠프 1차 성료


□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손연기)이 운영하고 있는 국립청소년해양센터(원장 김동섭, 이하 해양센터)는 영덕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연계하여 청소년 가족의 힐링을 위한 ‘힐링! 가족캠프’ 1차를 진행했다.


□ 캠프는 지난 7월 21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되었으며, 가족 요가, 가족 골든벨 등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소통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기반을 제공했다.
 ㅇ 또한, 청소년활동 및 상담을 통해 심신을 단련하고 청소년 스스로 꿈을 그리는 시간을 가졌다.


□ 해양센터는 앞으로도 유관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청소년 가정 지원 및 해양 체험 기회를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

 ㅇ 이에 김동섭 원장은 “바다와 체험관 등 내·외부의 인프라를 이용하여 힐링과 소통을 주제로 가족애를 회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한편, 이번 ‘힐링! 가족캠프’ 사업은 지역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연계하여 1차와 2차로 나누어 진행되며, 취약계층 청소년을 포함한 가족이 대상이다. 2차 캠프는 포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함께 8.11.(금)~8.13.(일)로 2박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목록

게시물 평가영역

만족도평가

담당부서
해양활동부
담당자
정은주
전화번호
054-730-8576

컨텐츠 만족도 평가

한줄 의견달기

확인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