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

컨텐츠페이지

보도자료

해양을 배워, 해양으로 향하리라! 국립청소년해양센터

게시판 상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경북 봉화군에 호우 피해 복구 성금 전달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3-08-22 조회수 4103
첨부파일 첨부파일 230804 [보도자료]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봉화군 호우 피해 회복 지원.hwp 1648.512 kb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경북 봉화군에 호우 피해 복구 성금 전달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봉화군 호우 피해 회복 지원

▲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김경환 정책기획이사(사진 가운데에서 오른쪽)가 박현국 봉화군수(사진 가운데)에게 수해 복구 성금을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손연기)은 집중호우 피해 복구 성금 500만원을 경북 봉화군청에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ㅇ 이날 전달된 성금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임직원이 매월 급여의 일부를 모아 자발적으로 조성한 것이기에 더욱 의미가 깊다. 


□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성금 기탁에 앞서 지난 장마기간 동안 기록적인 폭우로 위험에 처했던 봉화군민의 안전 확보를 위해 생활관을 대피소로 개방한 바 있다.
 ㅇ 또한, 진흥원은 봉화군민이 피해 복구에 집중할 수 있도록 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경북 봉화)에서 수해 피해 가정의 청소년들을 위한 돌봄캠프를 운영해 안전한 환경을 조성해주었다.


□ 손연기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은 “갑작스러운 수해로 삶의 터전에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께 조금이나마 위로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더 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복구 작업이 조속히 이뤄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 한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2011년부터 전사 사회공헌 조직인 「푸른두레봉사단」을 발족·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 기관의 특성과 직원의 전문성을 활용한 재능기부 중심의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목록

게시물 평가영역

만족도평가

담당부서
해양활동부
담당자
정은주
전화번호
054-730-8576

컨텐츠 만족도 평가

한줄 의견달기

확인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