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

컨텐츠페이지

보도자료

해양을 배워, 해양으로 향하리라! 국립청소년해양센터

게시판 상세
무더운 여름, 극장으로 피서가자! 청소년증 있으면 연극이 무료.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3-08-22 조회수 3898
첨부파일 첨부파일 230807 [보도자료] 무더운 여름, 극장으로 피서가자! 청소년증 있으면 연극이 무료.hwp 7440.512 kb

무더운 여름, 극장으로 피서가자! 청소년증 있으면 연극이 무료.
천안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청소년증 활용 무료연극 관람제공


2021 제6회 청소년을 위한 공연예술축제 공식참가작. 베스트퍼포머상 수상. DANCE THEATER DO It Now. 지금해라!

▲ 청소년 댄스시어터 Do it Now 포스터 <사진=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제공>


□ 낮 최고 36도를 넘나드는 무더위가 지속되는 가운데 여름방학을 맞이한 청소년과 가족들에게 시원한 실내에서 무료 연극 관람을 제공하는 행사를 소개한다. 


ㅇ 충남 천안에 위치한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원장 직무대행 김병찬)은 여름방학·휴가 동안 청소년과 동반가족에게 청소년증을 소지하면 무료로 연극을 볼 수 있는 체험기회를 마련했다. 


ㅇ 행사일정 8월 12일과 13일 양일간 11시부터 약 1시간동안 연극 “Do It Now”를 선보이는데, 현장에서 청소년증(또는 청소년증 발급확인서)만 확인되면 동반 가족까지 무료로 연극을 관람할 수 있다. 


ㅇ “Do It Now”는 박종우청소년극창작소에서 제작한 청소년 연극으로, 대사가 아닌 춤과 움직임으로 스토리와 메시지를 전달하는 댄스시어터이며, 청소년 주인공이 권투를 만나 자신의 꿈을 찾아가는 내용으로 제작되었다.


ㅇ 본 연극은 인터넷 주소(https://naver.me/x1gox4LG)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 청소년증은 만9세부터 18세까지 청소년이 주민자치센터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는 청소년 전용 신분증으로 신청 당일 발행하는 ‘발급확인서’만 소지하고 있어도 무료관람이 가능하다.


ㅇ 한편,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는 8월 11일부터 15일까지 천안 독립기념관 일대에서 열리는 ‘K-컬쳐 박람회’ 연계로 본 연극을 비롯하여 학교밖 청소년 등 취약계층 약 200여명을 대상으로 문화체험 및 진로캠프도 운영할 예정이다.



□ 김병찬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장 직무대행은 “이번 연극관람으로 문화 강국 대한민국의 미래인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사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청소년증의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것”이라고 밝혔다.

목록

게시물 평가영역

만족도평가

담당부서
해양활동부
담당자
정은주
전화번호
054-730-8576

컨텐츠 만족도 평가

한줄 의견달기

확인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