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

컨텐츠페이지

보도자료

해양을 배워, 해양으로 향하리라! 국립청소년해양센터

게시판 상세
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 미래세대 에너지교육 참가 청소년 모집
작성자 김경은 등록일 2023-08-24 조회수 3316
첨부파일 첨부파일 230821 [보도자료] 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 미래세대 에너지교육 참가 청소년 모집.hwp 2103.0 kb

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 전경

▲ 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 전경 <사진=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 제공>


□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손연기)이 운영하고 있는 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원장 이현수, 이하 미래환경센터)는 전국 청소년을 대상으로 9월부터 11월까지 총 7회차로 운영되는「에너지UP! 캠프」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ㅇ 이번 캠프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과 한국에너지공단 간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미래세대 청소년이 기후변화의 심화로 인한 에너지 위기를 인식하고, 지속가능 에너지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했다.


ㅇ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에너지 문제해결 미션활동, △에너지 절약 공동체활동, △에너지 굿즈 만들기, △에너지 절약 캠페인활동 등이 있다.


ㅇ 캠프 신청은 8월 2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캠프 담당자에게 전화(054-639-3019)로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미래환경센터 홈페이지(nyfc.kywa.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미래환경센터 이현수 원장은 “한국에너지공단과 협업해 미래세대인 청소년과 전지구적 에너지 위기에 대해 공감하고, 인류가 직면한 문제를 함께 해결해나가는 교육을 운영하게 돼 의미가 깊다”며, “이번 캠프를 통해 생활 속 탄소중립, 지속가능한 에너지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목록

게시물 평가영역

만족도평가

담당부서
해양활동부
담당자
정은주
전화번호
054-730-8576

컨텐츠 만족도 평가

한줄 의견달기

확인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