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

컨텐츠페이지

보도자료

해양을 배워, 해양으로 향하리라! 국립청소년해양센터

게시판 상세
연안·수상체험활동 등 여름철 청소년활동 현장점검 실시
작성자 김선애 등록일 2019-07-15 조회수 44095
첨부파일 첨부파일 붙임_연안 및 수상체험활동 등 여름철 청소년활동 현장점검 실시 보도자료.hwp 330.0 kb

연안·수상체험활동 등 여름철 청소년활동 현장점검 실시


- 지자체·해경과 민관합동 점검으로 안전사고 예방 -

 

7월 15일 경상남도 남해군 남해청소년수련원에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남부해양지방경찰청, 통영해양경찰서, 남해군청,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이 인증수련활동 운영기관 대상으로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7월 15일 경상남도 남해군 남해청소년수련원에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남부해양지방경찰청, 통영해양경찰서, 남해군청,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이 인증수련활동 운영기관 대상으로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이광호)은 오는 8월 31일(토)까지 전국의 여름철 야외 인증수련활동*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인증수련활동: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근거해 일정 기준에 따라 청소년이 참여하는 수련활동을 심사·인증하는 제도로, 인증수련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의 활동기록을 국가가 관리·제공. 참여방법은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e청소년’ (www.youth.go.kr)에서 가능.


이번 점검은 여름철 연안과 수상에서 이뤄지는 청소년활동, 장거리 도보활동 등을 운영하는 전국 63개 기관이 중점대상으로,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점검 대상기관의 안전의식과 성 인지력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점검은 여성가족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지방자치단체, 지방해양경찰청, 교육청 및 지방청소년활동진흥센터 등 민관합동으로 구성된 점검반이 진행하며, 활동장과 장비의 안전성, 관련 법령 준수, 안전 매뉴얼 활용 실태, 지도자의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현황, 불법촬영기기 설치 여부 등을 중점 확인한다.


점검반은 현장점검 후 보수와 보강이 필요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에 통보해 조속히 개선하도록 하고,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청소년활동 환경이 조성되도록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한편, 청소년활동안전센터는 이번 점검과 더불어 전국 청소년지도사를 대상으로 맞춤형 생존수영, 여름철 집단 식중독 예방 등 안전교육과정을 온․오프라인으로 무료 개설한다. 안전교육은 청소년온라인교육시스템(www.youth.go.kr/kose)에서 신청 가능하다.


또한 민간단체·종교단체· 학원 등 비수련시설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캠프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안전교육 콘텐츠도 배포한다.


이광호 이사장은 “여름철 청소년수련활동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청소년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관계기관과 협업을 강화하여 안전점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게시물 평가영역

만족도평가

담당부서
해양활동부
담당자
정은주
전화번호
054-730-8576

컨텐츠 만족도 평가

한줄 의견달기

확인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