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

컨텐츠페이지

보도자료

해양을 배워, 해양으로 향하리라! 국립청소년해양센터

게시판 상세
올 가을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과 함께! 가을이 물든 국립청소년시설 특별 개방한다
작성자 이정한 등록일 2025-09-18 조회수 1546
첨부파일 첨부파일 250917 [보도자료] 올 가을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과 함께 가을이 물든 국립청소년시설 특별 개방한다.hwp 1831.512 kb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이 가을로 물든 모습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이 가을로 물든 모습 (사진=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제공)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손연기, 이하 진흥원)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는 ‘2025년 여행가는 가을’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진흥원은 국민들이 아름다운 가을의 자연에서 즐거움과 쉼을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국립청소년시설 3곳을 특별 개방한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국립청소년해양센터를 추천여행정보로 소개한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는 ‘여행가는 가을, 천안 여행 어텀’을 캠페인 기간 동안 2회 운영한다. 참가자들은 중앙수련원과 독립기념관을 연결하는 단풍나무숲길과 이어진 비빌 통로를 체험할 수 있다.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은 하늘담터 숙소 이용객들이 평창의 무르익은 가을을 느낄 수 있도록 ‘5도 2촌 평창의 가을 맛보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국립청소년해양센터는 ‘바다: 가을 숨, 깊이를 걷다’를 주제로 총  3회차의 가족캠프를 운영한다. 참가자들은 블루로드 트레킹 코스, 영덕 풍력발전단지와 함께 영덕의 청명한 가을 느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각 수련원(센터) 누리집(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흥원 손연기 이사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국립청소년시설의 아름다운 가을 풍경을 국민들에게 보여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여가문화조성과 국민의 쉼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흥원은 ‘3월 여행가는 달’ 캠페인에 참여해 국립청소년해양센터를 특별 개방하여 참가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은 바  있다.

목록

게시물 평가영역

만족도평가

담당부서
해양활동부
담당자
정은주
전화번호
054-730-8576

컨텐츠 만족도 평가

한줄 의견달기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