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

컨텐츠페이지

보도자료

해양을 배워, 해양으로 향하리라! 국립청소년해양센터

게시판 상세
KYWA 2017년도 단체협약 체결
작성자 김선애 등록일 2017-12-28 조회수 53322
첨부파일 첨부파일 171228_보도자료_KYWA 단체협약 체결.hwp 6885.0 kb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2017년도 단체협약 체결

 

12월 28일(목)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신은경)은 전국공공연구노동조합과 ‘2017년도 단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 신은경 KYWA 이사장, 김준규 전국공공연구노동조합 위원장.

 

△ 12월 28일(목)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신은경)은 전국공공연구노동조합과 ‘2017년도 단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 신은경 KYWA 이사장, 김준규 전국공공연구노동조합 위원장.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 이사장 신은경)은 12월 28일 진흥원 대회의실(서울 서대문구)에서 전국공공연구노동조합(위원장 김준규)과 '2017년도 단체협약'을 갱신,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은 사측 대표인 신은경 KYWA 이사장과 노측 대표인 김준규 전국공공연구노동조합 위원장을 비롯한 관계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섭 경과 및 협약내용 보고, 단체협약서 서명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양 측은 지난 6월부터 12차례(본교섭 1회, 실무교섭 9회, 집중교섭 2회)에 걸친 협상을 통해 이날 체결식을 거행했다.


특히 이번 단체협약에는 그간 새정부가 주요한 노동정책으로 제시하고 있는 장시간 근로해소, 일·가정 양립 지원을 위한 자동육아휴직제 도입, 합리적 인사·전보 운영 등을 주요내용으로 하고 있으며, 특히  교섭과정을 통해 노·사간 노동존중의 자세로 임하여 향후에도 발전적인 노사관계가 지속될 것으로 기대한다.


신은경 KYWA 이사장은 "공공기관으로서 정부의 가이드라인을 충실히 이행하는 한편 발전적인 노사관계 정착을 위해 앞으로도 노사 간 소통채널을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YWA는 오는 2018년부터 임금 및 단협 협상 과정에서 제기된 현안사항의 합리적인 혁신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노사공동발전위원회를 구성, 운영할 예정이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은 청소년정책 사업을 수행하는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의 개발과 보급, 청소년활동 체험의 기회 마련 및 활성화, 안전하고 신뢰받는 체험환경의 조성, 청소년자원봉사 및 국내외 청소년교류활동의 진흥, 청소년 지도자의 양성 및 교육 등 정책과제를 내실 있게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전국 거점지역에 국립청소년수련원 2개소와 우주과학, 농생명, 해양환경에 특화된 국립청소년체험센터 3개소 등 총 5개소의 국립청소년활동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목록

게시물 평가영역

만족도평가

담당부서
해양활동부
담당자
정은주
전화번호
054-730-8576

컨텐츠 만족도 평가

한줄 의견달기

확인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