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

컨텐츠페이지

보도자료

해양을 배워, 해양으로 향하리라! 국립청소년해양센터

게시판 상세
여름철 청소년활동, 신고·인증 확인하고 참여하세요!
작성자 김선애 등록일 2019-07-30 조회수 37938
첨부파일 첨부파일 20190729_여름철 청소년활동, 신고·인증 확인하고 참여하세요.hwp 362.0 kb

여름철 청소년활동, 신고·인증 확인하고 참여하세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국가 인증 청소년수련활동 확인 권장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 이사장 이광호)은 여름 방학을 맞아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프로그램 선택 시 청소년활동 신고·인증제 확인을 권고했다.

 

여름방학이 되면 청소년들은 학기 중에는 참여하기 어려웠던 체험활동의 기회를 갖게 된다. 이때 무엇보다 청소년이 안심하고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국가가 인증한 수련활동과 지자체 신고 여부를 사전에 확인하고 프로그램을 선택해야 한다. 특히 청소년 참가 인원이 150명 이상이거나 래프팅, 클라이밍, 10㎞ 이상 장거리도보 등 위험도가 높은 활동일 경우 신고·인증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청소년수련활동 신고제는 운영기관이 활동 실시계획을 지자체에 사전 신고해 수련활동 참여 계획이 있는 청소년이나 부모 등이 해당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온라인에 공개하는 제도다.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는 국가가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을 인증하는 제도로, 프로그램 내용, 지도력, 활동환경 등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위원회*가 인증마크를 부여한다.

*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따라 국가는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도를 운영하기 위해 청소년수련활동인증위원회를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 설치·운영

 

사전 신고 및 인증 청소년 수련활동 정보는 네이버 검색창에 ‘우리 지역(시군구명) + 청소년활동 또는 봉사활동’으로 검색하거나 청소년활동 정보서비스 ‘e청소년(www.youth.go.kr, 모바일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여름방학 시기에 맞춰 수상활동 시 안전수칙을 알리고, 신고·인증 수련활동 참여를 장려하기 위한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8월 5일부터 11일까지 7일간 진행되며,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블로그(blog.naver.com/yapyouth)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광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은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사전 신고 및 국가 인증 여부와 교육내용, 주최기관 정보, 지도자의 전문성, 보험 가입 여부 등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며 “국민이 신뢰하고 참여할 수 있는 청소년수련활동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게시물 평가영역

만족도평가

담당부서
해양활동부
담당자
정은주
전화번호
054-730-8576

컨텐츠 만족도 평가

한줄 의견달기

확인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