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하기

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

컨텐츠페이지

보도자료

해양을 배워, 해양으로 향하리라! 국립청소년해양센터

게시판 상세
이달 30일까지 ‘학교형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운영학교 모집
작성자 김선애 등록일 2019-08-23 조회수 22227
첨부파일 첨부파일 20190812_보도자료_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오는 30일까지 학교형 포상제 운영학교 모집_최종.hwp 334.512 kb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달 30일까지 ‘학교형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운영학교 모집


 - 교내 자유학기·학년제, 교육복지 지원사업, 동아리 활동과 연계 운영 가능

 - 운영학교 선정 시 교내 학생들에게 자기 성장의 기회 제공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이광호)은 2019년 2학기 ‘학교형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이하 학교형 포상제) 운영학교를 모집한다.

 

학교형 포상제는 자유학기제·학년제, 교육복지 지원사업, 동아리 활동 등 교내에서 실시하는 사업을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와 연계해 활동할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 만9~13세(초등학교 3학년~중학교 2학년) 청소년들이 자기개발, 신체단련, 봉사, 탐험활동으로 구성된 4가지 활동영역에서 스스로 하고 싶은 활동을 정하고 일정 기간 동안 자기 스스로 정한 목표를 성취하며 숨겨진 끼를 발견하고 꿈을 찾는 자기 성장 프로그램

 

학교형 포상제 과정은 ▲활동의 목표와 세부계획 수립 ▲활동 참여 ▲활동기록부 작성 ▲포상심사(목표 달성여부 확인) ▲포상인증서 수여로 이뤄진다. 참여 청소년들은 목표·계획 수립과 실행의 단계를 거치며 적극적인 수업 태도와 자기 성장의 기회를 갖게 된다.

 

학교형 포상제 운영을 희망하는 학교는 전국 17개 청소년활동진흥센터를 통해 포상제 운영기관으로 등록하고, 담당교사는 포상담당관 직무 연수를 수료해야 한다. 학교에서 직접 운영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인근 포상제 운영기관(청소년수련시설)과 연계해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다.

 

학교형 포상제 운영학교 모집 기간은 8월 12일부터 30일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02-330-2875)으로 문의하면 된다.

 

지난해 학교형 포상제에 참여한 전남 삼계중학교는 장성교육지원청의 자유학기제 우수사례로 소개된 바 있다. 삼계중 교사는 “학교형 포상제에 참여한 학생들이 새로운 일에 대한 도전을 더 이상 두려워하지 않는 모습으로 변화되었다”고 말했다.

 

이광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은 “학교형 포상제는 청소년들이 스스로 목표를 정하고 자기주도적으로 활동하며 성장하는 학교 활동 연계 프로그램으로, 많은 학교에서 관심 갖고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목록

게시물 평가영역

만족도평가

담당부서
해양활동부
담당자
오경태
전화번호
054-730-8577

컨텐츠 만족도 평가

한줄 의견달기

확인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