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

컨텐츠페이지

보도자료

해양을 배워, 해양으로 향하리라! 국립청소년해양센터

게시판 상세
취약계층 청소년 캠프 참가단체 모집
작성자 김선애 등록일 2016-11-24 조회수 57775
첨부파일 첨부파일 20161124_[보도자료] 취약계층 청소년 캠프 참가단체 모집.hwp 628.0 kb

취약계층 청소년 캠프 참가단체 모집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오는 12월 2일까지 접수…내년 1~3월 청소년 5,470명 무상 지원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 이사장 신은경)이 취약계층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2017년도 청소년 성장지원캠프’를 열고, 오는 12월 2일까지 참가 단체를 모집한다.


취약계층 청소년 성장지원캠프는 9∼24세 저소득가정·이주배경·장애·농산어촌 등 취약계층 청소년을 전국 5곳의 국립수련원에 초청하거나 국립수련원 지도자가 직접 시설로 방문해 청소년활동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활동이다.


이 캠프는 취약계층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긍정적인 자아정체감을 형성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2001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연인원 62만여 명의 청소년과 가족이 참여했다.


내년 1∼3월에 국립수련원에서 열리는 29개 캠프에 취약계층청소년과 가족 5,470명이 참가할 예정이며, 모집대상은 취약계층 청소년을 포함한 기관, 단체, 시설, 학교 등이다. 


참가를 원하는 단체는 오는 12월 2일까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홈페이지(www.kywa.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최종 참여단체는 심사를 통해 결정되며 오는 12월 12일 홈페이지에 공개된다.


이번 캠프는 5개소의 국립수련원과 방문시설에서 열리며, 수련원별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충남 천안)은 종합수련활동,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은 아웃도어·자연,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는 천문·우주, 국립김제청소년농업생명체험센터는 농업·생명, 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는 해양·수산 등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내년도 취약계층 성장지원캠프는 1분기와 2분기, 하반기 등 총 3차례에 걸쳐 모집할 계획이며, 전체 모집인원은 약 7만 명이다.


신은경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은 “올해 보다 많은 취약계층 청소년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 참여인원을 대폭 확대했다”며 “청소년들이 체험활동의 기회를 통해 다양한 체험활동을 경험하며 꿈을 찾고 끼를 발견하는 기회가 되기 바란다”며 고 말했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은 청소년정책 사업을 수행하는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의 개발과 보급」, 「청소년활동 체험의 기회 마련 및 활성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체험환경의 조성」, 「청소년자원봉사 및 국내외 청소년교류활동의 진흥」, 「청소년 지도자의 양성 및 교육」 등 정책과제를 내실 있게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전국 거점지역에 국립청소년수련원 2개소 및 우주활동, 농업생명, 해양환경의 특화된 국립청소년체험센터 3개소 등 5개소의 국립청소년활동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국립청소년수련원은 학교단체 수련활동과 함께 청소년과 가족이 이용할 수 있도록 방학기간과 주말에 가족캠프, 특성화캠프 등을 운영하고 있다.

목록

게시물 평가영역

만족도평가

담당부서
해양활동부
담당자
정은주
전화번호
054-730-8576

컨텐츠 만족도 평가

한줄 의견달기

확인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