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

컨텐츠페이지

포토뉴스

해양을 배워, 해양으로 향하리라! 국립청소년해양센터

게시판 상세
국립청소년해양센터, 고교학점제로 ‘잠수기술’ 및 ‘요트조정’과정 성공적 운영



국립청소년해양센터(이하 해양센터)는 19일부터 24일까지 한국해양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김성만) 고교학점제 프로그램 일환으로 ‘잠수기술’과 ‘요트조종’ 2개 과정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 과정은 청소년이 해양분야의 전문 지식과 기술을 32시간의 교육으로 학교 교육과정에서 2학점을 인정받으며 습득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2023년부터 정식으로 시작된 요트조종 과정은 항해 루트 플랜 작성, 크루저 요트의 구조 파악 및 기초 세일링 기술을 배우고, 실제 연안항에서 요트를 조종하며 주 돛과 보조 돛 사용법과 풍향에 따른 운항법을 익혔다.


올해 새롭게 추가된 잠수기술 과정은 어드밴스 과정으로, 깊은 물에서 방향을 찾는 방법,


시야가 제한된 상황에서 나침반을 사용하는 다이빙 기술과 잠수병과 같은 물 속 위급 상황 대처법을 학습했다. 돌아오는 9월에는 30미터 깊이에서의 개방수역(바다) 실습이 계획되어 있다.


최종식 원장직무대행은“실용적인 기술과 함께 학점을 제공함으로써, 교육과 직업 사이의 간극을 줄이고,


청소년의 경력 발전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과정을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목록

게시물 평가영역

만족도평가

담당부서
해양활동부
담당자
정은주
전화번호
054-730-8576

컨텐츠 만족도 평가

한줄 의견달기

확인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