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

컨텐츠페이지

포토뉴스

해양을 배워, 해양으로 향하리라! 국립청소년해양센터

게시판 상세
독도수비리더캠프, 울릉도에서 포켓몬 포획

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원장 조두원, 이하 해양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독도수비리더캠프가 울릉동에서 포켓몬을 포획했다.

독도수비리더캠프를 통해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끄는 증강 현실게임 `포켓몬 GO`가 울릉도에서 실행되는 것으로 밝혀졌다.

포켓몬 GO는 AR(증강현실) 기능을 GPS와 구글지도에 결합한 게임으로 실제 거리를 돌아다니며 지도에 표시된 위치에서 포켓몬을 포획할 수 있는 스마트폰 게임이다.

지난 6일부터 북미, 오스트레일리아, 뉴질랜드에서 출시된 이 게임은 닌텐도의 주식 시가총액을 단 수일 만에 90억 달러(약 10조 3천억)나 증가시키는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우리나라 게임 마니아들도 높은 관심을 보였으나, 국가 안보 문제로 국내 지도 반출이 되지 않아 게임을 즐길 수 없었다.

독도수비리더 캠프 참가자는 “울릉도 도동항에 도착해 여객선에서 내리면서 휴대폰의 포켓몬 GO를 실행했더니 포켓몬을 포획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해양센터에서 운영되고 있는 독도수비리더캠프는 독도재단과 공동 개최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독도탐방, 역사, 해양과학, 지질, 문화 분야 등 해양센터만의 특별한 울릉도·독도 탐방캠프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는 캠프이다.

해양과학특성화 시설인 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위탁 운영하는5개 국립청소년수련시설 중 하나로, 국가에서 설립한 최초의 해양특성화 체험시설이다.


목록

게시물 평가영역

만족도평가

담당부서
해양활동부
담당자
정은주
전화번호
054-730-8576

컨텐츠 만족도 평가

한줄 의견달기

확인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