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

컨텐츠페이지

포토스케치

해양을 배워, 해양으로 향하리라! 국립청소년해양센터

게시판 상세
국립청소년해양센터, 신한은행과 함께하는 청소년독도수비리더캠프 성료
작성자 nymc010 등록일 2017-08-22 조회수 1191

청소년, 독도에서 나라사랑의 마음을 다지다

-  영덕 국립청소년해양센터 독도수비리더 캠프 성료,  8월 두 차례 개최, 청소년 120명 참가 -

   국립청소년해양센터(이하 ‘해양센터’)는 여성가족부(장관 정현백) 주최, 신한은행 후원으로 국토 최동단 울릉도와 독도에서 청소년 120명이 참가하는 ‘청소년 독도 수비리더 캠프’를 개최했습니다.
 캠프는 청소년들이 울릉도와 독도의 자연과 역사를 직접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8월 7일(월)과 16일(수) 두 차례 걸쳐 각각 5박 6일, 4박 5일 일정으로 진행됐습니다. 
 
3기 캠프에는 독수리대원 출정식 및 울릉도·독도 미리 알기 등을 진행하고 9일(수) 울릉도로 출항했지만 기상악화로 회항을 했습니다.
이후 해양센터에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홍보대사인 가수 아웃사이더도의 청소년 희망콘서트를 열고, 독도플래시몹 및 독도미노, 독도역사 교육 등을 진행해 울릉도·독도를 다양한 관점에서 이해하게 도왔습니다. 

 4기 캠프는 울릉도·독도 입도에 성공해 청소년들이 울릉도 독도를 직접 체험하는 과정을 통해 우리 국토의 소중함과 나라사랑의 마음을 되새기고 ‘독도수비 리더’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진행됐습니다.
 울릉도·독도관리사무소의 도움으로 독도평화호를 타고 독도에 입도해 독도탐방 및 울릉도 해안트레킹, 해양과학기지 및 독도박물관 견학 등을 운영했습니다. 
 또한 캠프 활동을 직접 사용자제작콘텐츠(UCC) 영상으로 제작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로 확산시키면서 울릉도와 독도를 전 세계에 홍보했습니다. 

 ‘청소년 독도 수비리더 캠프’는 여성가족부가 지난 2015년부터 실시해 온 것으로, 이번 캠프는 올 들어 지난 7월 1‧2기 캠프에 이어 마련된 3‧4기가 운영됐습니다. 
  이번 3‧4기는 그간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지원을 위해 여성가족부와 협력해 온 신한은행이 캠프 운영비 전액을 후원했습니다.

 

목록

게시물 평가영역

만족도평가

담당부서
해양활동부
담당자
정은주
전화번호
054-730-8576

컨텐츠 만족도 평가

한줄 의견달기

확인

퀵메뉴